3만원대 가성비 선물, 향태우는 물건 인센스홀더

인센스 만드는 클래스를 운영하는 센터에서인센스홀더 주문이 들어왔어요. 전통향(가루향)도 배울 수 있고 스틱 향도 만들어볼 수 있데요. 가루향을 꼭 만들어보고 싶은 소망이 있는데 막상 향을 내기 위해 구비해야 할 약재들을 구매하고 소분하려면 초기 비용과 시행착오가 만만치 않더라고요. 해서, 저도 제작을 미뤄두고 있던 터라 향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개강하시거든 꼭 알려달라고 부탁드렸어요.

색이 고운 파덕과 베스트셀링 원목인 월넛 두 가지 조합으로 의뢰해 주셨어요. 흐린 날이라 사진이 차분하게 나왔네요 🙂

추가 구성 – 인센스콘 플레이트, 옆면 각인
1:1로 시안을 확인 후 맞춤 제작하기 때문에 몇 가지 커스텀을 추가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인센스콘을 넣으실 공간이 필요하시다고 해서 내부에 공간을 나누고 콘 두실 자리에 평면 plate를 부착했어요.

뚜껑 부는 인센스스틱 향이 잘 피어오를 수 있도록 적절한 구멍을 내줘야 해요. 너무 복잡한 이미지나 작은 폰트로는 연기가 잘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제작 전 시안 확인 단계에서 수정이 필요한 경우 미리 말씀드립니다.
인센스스틱을 홀딩 할 수 있는 리뉴얼된 홀더의 슬롯은 2개이고요, 구멍의 크기는 미세하게 달라요. 인센스 스틱 손잡이 나무 부분의 두께에 따라 알맞은 홀을 사용해 주시면 돼요. 안쪽으로 보조 홀더를 장착해서 인센스스틱이 아래로 쳐지는 부분을 보완했어요.

뚜껑에 같이 넣으면 배치가 아쉬운 경우, 선물용으로 꼭 넣고 싶은 각인이 있으시다면 옆면 각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잘 받으셨다고 후기 사진을 보내주셨어요. 뒤에 보이는 인센스스틱 색상이 오색찬란하네요. 좋은 향기를 전하는 일은 너무 뿌듯할 것 같아요. 멀리서 응원할게요!

간단한 이미지 삽입 OK
복잡한 이미지는 원목이 떨어져 나가지 않도록 라인을 얇게 가공해야 하는데요, 얇은 라인으로는 향이 피어오르기 어렵습니다. 여러 가지 단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삽입할 이미지는 최대한 단순화해서 넣어드리고 있어요.
나비를 향해 손을 뻗고 있는 그림을 함께 넣고 싶다고 의뢰하신 주문자님의 홀더를 가공 중입니다.

이미지를 삽입하는 경우, 꼼꼼한 시안 작업이 필수입니다. 완성된 인센스홀더 예쁘게 잘 나왔죠? 오래오래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어요.

그 외, 캠핑하실 때 사용하실 목적으로 주문해 주신 northpeak 로고 새긴 인센스홀더. 체리 우드, 파덕으로 제작한 몇 건의 제작 건 촬영본입니다.^^




아래는 친구 선물로 추가 주문해 주신 주문자님의 향통이에요. 향 피울 때마다 선물해 주신 친구분이 늘 생각날듯한 디자인입니다. ㅎㅎㅎ

캠린이 감성 캠핑 소품 수제작 인센스 홀더
인센스홀더 원재료는 본드나 유해 성분을 함유한 합판이 아니라 천연 원목을 사용하고 있어요.
빨간색 파덕, 가장 인기가 좋은 월넛 이외에 살구색 깔끔한 체리목과 골드그린 컬러의 골드모시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목에 따라 약간의 단가 차이가 있지만 원목의 강도는 네 가지 원목 모두 동일해요. 무늬가 가장 잔잔한 편인 체리목을 제외하고는 나뭇결 무늬 역시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컬러를 중심으로 원목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나하나 손으로 제작하는 인센스홀더에요. 원목은 모두 3번에 걸쳐 샌딩 작업을 거쳐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땀이 주룩주룩 흐르는 고된 작업이지만 마무리가 좋으려면 초반 작업을 꼼꼼히 해야죠. 인센스 홀더의 도면은 여러 번의 유격 테스트를 거쳐 만들었어요. 뚜껑을 여닫기 편하시도록 편의성을 중점적으로 설계했습니다. 원하시는 문구를 하나하나 새겨 후 직업 모두 수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시안 작업 후에 레이저가공을 거치고요, 최고급 천연 오일로 마감하며 건조-포장 후 안전하게 발송해드리고 있어요.

여름 가고 가을 오면 또 캠핑 시즌입니다. 사실, 캠핑에 시즌이 있나 싶기도 합니다…^^;; 캠핑 한 번 맛보면 어렵다는 우중 캠핑과 겨울 캠핑은 꼭 도전해봐야겠다는 불굴의 의지 같은 게 생기고 그카니까요!!ㅎㅎㅎ
좋아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로고를 새기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캠핑 카페에서 더러 공동구매로 여러 개를 구매해 주시기도 합니다. 파타고니아, 노르디스크, 스노우피크, 아크테릭스, DOD 도플갱어 등등 여러 가지 아웃도어 브랜드 로고가 두루 사랑받고 있고요, 나만의 의미 있는 문구를 새기시는 분들 역시 많아요.


분명 향통의 기능이 우선이지만 그냥 놔두기만 해도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효과가 있어요. 세상에 하나뿐인 핸드메이드 커스텀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지요

파덕은 붉은빛을 띠고 있지만 원목에 따라 오렌지빛이 나기도 하고 검붉은 빛을 띄기도 해요. 염색되지 않은 천연 원목 색깔이에요. 특이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유튜브 방송하시는 분께서 얼굴 그림을 넣어 제작하신 인센스홀더에요. 홀더의 짧은 폭은 4cm에 불과하기 때문에 너무 자잘한 디테일이 표현되어야 하는 이미지보다는 단순화된 이모티콘이나 간단한 라인 위주의 이미지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생일 선물, 기념일 선물, 합리적인 소모품보다는 선물해 주면 잘 쓰게 될 특별한 물건이 좋지 않을까?
저는 생일 선물, 기념일 선물할 때 받는 사람이 뭘 좋아할지 보다 제가 뭘 주고 싶은지를 더 곰곰이 생각해보는 편이에요. 선물이라는 게 그렇잖아요. 생일이나 기념일처럼 특별한 날이면 소모될 합리적인 제품보다는 제 돈 주고는 잘 살 일이 없지만 선물해 주면 잘 쓰게 될 그런 물건을 선물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거든요.ㅎㅎ


사진으로 모아보니 정말 많은 홀더들 제작했네요 ㅎㅎ 작업물들이 모이면 블로그에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만 자리 잡고 앉아 써 내려가야 하는 블로그 특성상 업데이트가 빠릿하지 않을 수 있어요 ^^ 최근 작업물과 기타 등등 시내윤상회의 소식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링크 타고 구경 오세요!
포스팅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네이버톡톡이 24시간 오픈 중이니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링크로 문의주세요 🙂
On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