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을 오래 피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 향이 몸과 공간에 베이게 돼요. 인센스 를 피우는 데에 특별한 방법이 있는 건 아니지만 좋은 향 생활을 하기에 팁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알려드리면서 최근 제작한 인센스스틱 사진도 몇 장 보여드릴까 합니다.

향은 본래 종교적 의미가 있는 의식에서 주로 사용했지만 최근에 와서는 개인적인 기호나 아로마테라피를 위해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어요. 최근에 효리네민박에서 이효리가 나그참파를 태우고 요가하는 모습이 방속되면서 요가, 인센스 를 인기 키워드로 올려놓은 것 같아요.

KC 안정성을 검증한 오리지널 나그참파
나그참파는 1964년 인도에서 개발된 인센스에요. 이효리뿐만 아니라 스티브 잡스도 나그참파 빅팬이었다고 해요. 향이라 하면 매쾌한 연기가 떠오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무리 천연 재료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태우면서 나는 연기를 직접적으로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느끼기에 편안할 만큼 반드시 환기를 하면서 인센스 를 태우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인도 천연 재료인 백단향과 샌달우드, 다양한 허브와 오일을 조합해 만든 나그참파는 KC 인증을 통해 품질과 안정성을 검증했어요. 원재료 성분을 모두 공개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탈취에 효과 좋은 인센스스틱 그리고 편백수액 + 살균, 청소 꿀팁
제가 사용하는 탈취 용품(?)은 크게 두 가지에요.
1. 공기에는 인센스스틱
2. 패브릭에는 100% 편백수액 ( & 편백 나뭇조각+편백나무 오일)
환기하며 인센스 스틱을 태우면 음식 냄새, 담배 냄새, 애완동물 냄새, 쿰쿰한 냄새 들 다양한 악취를 제거하며서 실내 공기를 정화해 줍니다. 저는 특히나 아침에 일어나 청소하면서 꼭 향을 태워놓는데요, 저한테는 일과를 시작하면서 일종의 의식을 치르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밤새 고여있던 탁한 공기를 내보내면서 집안 공기를 상쾌하게 해주고 인센스의 향으로 기분이 좋아지거든요. 인센스 스틱 을 피운 후에는 공간에 배어든 잔향이 최소 3,4시간은 남아 지속됩니다.

침대 시트와 이불, 카펫과 소파같이 항상 사용하지만 자주 빨 수 없는 패브릭의 경우, 100% 편백 수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아주 많은 중소기업들이 제작 판매하고 있고요, 추출 방법과 제조일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 중인 제품 사진을 가지고 와봤어요. 편백수의 경우, 2개 제품 사용해봤는데 두 개의 제품이 가격 면에서 큰 차이가 나지만, 패키징만 다를 뿐 향이나 지속성 면에서 품질은 동일하다는 생각입니다.
왼쪽 메디록스와 페브리즈 스프레이는 청소 꿀팁 용으로 함께 촬영해봤어요. 메디록스는 다용도 사용이 가능한 살균제에요. 코로나 이후 가격이 대폭 상승했지만 4L 3만 원에 구매해 일 년 내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고리나 매일 만지는 거울, 서랍장 손잡이, 전자레인지 손잡이, 핸드폰 등 가끔 몰아서 한 번씩 뿌려주고 닦아주고 있어요. 무독성 고수준 살균제로, 뿌린 후 꼭 30초 기다려야 99.99% 안전 살균이 가능합니다.
페브리즈 병은…. 분사력이 굉장히 좋아서 몇 년 전에 다 쓴 통을 몇 년째 탈취 스프레이로 쭉 이어 사용하고 있네요. 스프레이 사용할 일이 많다 보니 좋은 분무기를 열심히 찾아본 적이 있어서 메디록스 분무기도 추천할게요 ㅎㅎ다이소에서 3천 원에 판매하는데 미세분사가 가능하고 사용감이 가장 좋습니다. 다림질할 때 베스트…!

제가 애용하는 나그참파의 경우, 향을 피우지 않고 그대로 두어도 방향효과(+탈취 효과)가 상당합니다.
옷장 안에 니트나 청바지, 스카프같이 향이 잘 베이는 옷감의 경우 함께 두면 은근하게 향이 베어요. 신발장, 차 안에 두어도 효과가 좋아요.
시내윤상회 원목 커스텀 인센스홀더
‘여름’하면 장마와 꿉꿉한 습기가 생각나곤 했었는데 7월 중순이 되도록 그늘 아래는 선선하고 전반적으로 쾌적한 여름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재작년까지만 해도 커스텀 인센스홀더 는 생일 선물, 부모님 선물, 기념일 혹은 이벤트 선물 용도의 구매가 주를 이뤘었는데요. 작년부터는 눈에 띄게 캠핑 소품으로 챙겨가실 목적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늘었어요.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르디스크(nordisk), 일본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snowpeak) 등 애호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로고를 새기는 주문 요청이 굉장히 많아졌거든요.

제작 후에는 최고급 천연 오일로 마감하고 건조해요. 일반적인 생활 방수와 기본적인 내구성을 증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고 표면에 광택을 더해요. 손을 많이 탈수록, 시간이 흐름에 따라 광택은 점점 옅어질 수밖에 없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2년 된 인센스홀더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세월의 흔적이 녹아 갈수록 애착이 생기는 물건이 됐어요.
야외 소풍 가실 때, 캠핑 가실 때는 제작 후 넣어드리는 포장 상자에 담아 가시면 스크래치 없이 깨끗하게 휴대하실 수 있어요.

시내윤상회 가 가진 가장 큰 아이덴티티는 ‘커스터마이징 감성 흠씬 담긴 소장 아이템’을 만든다는 데 있지 않을까 싶어요. 똑같은 물건이지만 똑같은 메시지는 하나도 없어요. 쌔끈한 기성품이 주는 일주일간의 만족감 대신 매일 봐도 왠지 고마운 느낌이 드는 푸근함이 매력이 있달까요.

여러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어온 커스텀 선물, 인센스홀더. ver.3로 디자인을 변경하며 판매를 잠시 중단했었던 25cm 인센스홀더를 다시 판매합니다. 기존의 20cm보다 넉넉하고요, 사용하시는 향의 길이와 취향에 맞춰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나에게 하는 선물이던, 남에게 하는 선물이던, 뭐라고 적을지 생각하는 예쁜 마음을 담아 정성스레 제작하는 이센스 홀더. 현재 마이너레이저 > 시내윤상회 스토어팜 개편으로 리뷰 작성을 약속해 주시면 무료로 배송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이 찾아주시길 바랄게요. 좋은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