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시내윤상회

인센스스틱 종류와 팁 + 인센스스틱 나무 보관함 제작기

인센스홀더 인센스 나그참파 향태우기 향통 향집 스노우피크 노르디스크 캠핑 캠린이 (62)

인센스홀더 를 구매하시면 소정의 나그참파 인센스 스틱을 증정해드리고있어요. 나그참파를 접해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향 이름을 물어보시기도 하고 함께 주문할 수 있는 향을 판매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많이 주셨어요. 인센스스틱 따로, 인센스홀더 따로 주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셨을거에요.

인센스 담는 통, 커스텀 나무 원목 원통을 새로 제작해 선보이면서 이번 기회에 오리지널 나그참파 상품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에요. 인센스홀더 혹은 인센스보관함 구매시 함께 구매하셔도 기존 인센스 스틱은 동일하게 증정해드려요!

정리를 좋아하는 사람이 필요해서 만든 물건

저의 많은 취미중 많은 지분을 차지하는 두가지는 청소와 정리 입니다. 녹초가 될 때까지 청소와 정리를 하면서도 쉽게 할 생각보다는 깔끔하게 할 생각을 하게되요. 이런 물건 있으면 좋을텐데 싶은 것들의 도면을 상상해보고 만들기 어려우면 아쉬워한적도 많죠.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 역시 제가 실사용할 요량으로 제작하게됐어요. 조금 더 큼직한 사이즈라면 실용성이 많았을까 생각해보지만, 용량이 많은 화장품은 작은 공병에 소분해서 사용하는 저에게는 휴대성과 무게 면에서 훌륭하다고 여져집니다.

튼튼한 로즈우드로 제작된 나무 원통 인센스스틱 보관함 은 두가지 사이즈로, 길이는 24.5cm로 동일해요. 뚜껑과 바닥면에 원목의 내구성을 위해 두께를 주어 깍았기 때문에 안쪽으로 재어보면 21.5cm길이에요. 나그참파 길이 기준, 약 3cm의 여유길이가 남습니다.

두개의 가격 차이는 3천원. 지름의 차이인데요, 작은 것은 내경이 1.6cm, 큰것은 내경이 2.3cm입니다. 역시 나그참파 기준, 각각 7개, 15개정도의 인센스스틱 이 들어가는 용량이에요.

죽향(대나무에 향을 입힌 형태)을 쓰시지 않는 분이더라도 길이에 맞는다면 다른 종류의 향보관도 가능하겠죠?

향통만 판매하는건 별 의미가 없지요. 언제나 그렇듯, 인센스스틱 보관함에는 원하는 문구를 새겨드립니다.

디테일 / 상품 구매 ▼

새기고 나서 각인된 면에는 약 1mm정도의 두께로 그을음 없는 음각이 남습니다.

이대로 각인만 해드릴 수도 있고 아래 사진처럼 검정 잉크로 마감을 할 수도 있어요.

나무의 모양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무늬에 의해서 음각이 잘 보이지 않을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로고나 상표가 잘 보이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같은 취향의 사람은 좋습니다.

취운향당 능혜스님이 만다는 오향으로 만든 인센스 ‘징관’은 제가 꽤 오래 태웠던 향인데요, 머리를 맑게 하여 정신집중에 도움을 주는 용뇌, 목향을 첨가해 만들어 만드는 그윽한 향입니다. 목이 아프고 눈이 매워 향에 대한 안좋은 기억을 가지고계시는 분이 있다면, 한약제 성분으로 제조한 취운향당의 향을 추천드려요.

불교에서 이미 몇몇 스님들이 한약제 성분으로 향을 만들고계셔요. 앞서 말씀드린 취운향당의 경우에는 연매출 20억을 넘는 수익을 올리고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국 고유의 향을 애호하신다는 증거겠지요.

좌: 한국의 향, 징관 / 우 : 인도의 향, 나그참파

​’인센스스틱’ 검색했을 때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고 수많은 종류에 궁금증이 생겨 인센스 입문자라면 필히 거쳐가곤하는 HEM 인센스스틱은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있지 않아요. 이유는 2가지가 있어요. 1. 그을음 2. 프레그넌스오일의 너무 진한 향 때문입니다. 어떤 향이던지 그을음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제품에 따라 정도가 다를 수는 있지요.

HEM과 DARSHAN의 향은 처음 발화시에 시커멓게 타오르는 그을음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정도라는 것.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머리가 아플정도로 향이 강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 반면, 야외나 캠핑시에는 환기 걱정이 없고 짙은 향기가 오히려 멀리까지 향을 보내주기때문에 야외로 가지고나갈 때는 HEM 인센스스틱을 챙겨 나가기도 합니다.

DARSHAN(다샨) 브랜드는 HEM 못지않게 향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어요. 패키지에 각각의 향에 인센스 컨셉이 적혀있어 향 선택시에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몇몇 제품들에는 자체적으로 조향해 만드는 제품들이 있고 화학 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조금 순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이 있습니다.

다년간 인센스를 피워오면서 좋은 향이란 ‘향은 내가 좋아하는 향기, 내가 편안해지고 내가 좋은 향이면 좋은 향’ 이 아닐까 생각해요. 심리적인 안정을 주고 기분 좋아지고, 편안해지는 향이 좋은 향이겠죠. 앞서 소개해드린 인센스의 개괄적인 설명이 앞으로 향 생활을 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향통, 인센스, 인센스홀더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시내윤상회] 혹은 유선전화-010-4285-4895를 이용해주세요.

nowpeak 스노우피크 캠핑용품 캠핑장비 캠핑매니아 캠핑장소 인센스홀더 커스텀선물 선물추천 인센스 요가 템플스테이 필라테스 명상 수련 생일선물 아이디어선물 캔들 향초 인센스스틱홀더 캔들받침 캠핑소품  캠핑 탈취 정리 명상 나그참파 향피우기 좋은선물 노르디스크 nordisk

Hyeyoon Shin

Exit mobile version